2013년 11월 16일 토요일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 뉴스한국 ]  송호섭 기자
 

 
 
정성껏 담근 김장김치, 어려운 이웃 800세대를 위한 겨울양식 될 것

지난 15일 경기도 성남시 시청광장에서 ‘어머니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가 열렸다. 전 세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다양한 복지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사)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가 주최한 행사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관계자는 “살아가는 데 있어 가장 큰 힘이 바로 어머니의 사랑일 것”이라며 “그런 어머니의 사랑이 담긴 김치를 통해 어려운 환경에 놓인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하고자 행사를 마련했다”며 취지를 전했다.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원 200여 명이 김장 나누기에 동참했다. 이날 버무린 김치는 모두 3,500포기로 8,000kg 분량이다. 외롭게 살아가는 독거노인, 어린 나이에 생계를 책임지는 청소년가장, 저소득가정, 복지시설 등 성남시 일대 어려운 이웃 800가정의 따뜻한 겨울양식이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은 “어렵게 사는 이들에게는 김치가 반 양식”이라며 “이번 김장 나누기 행사를 통해 회원들이 정성껏 담근 김치를 드시고 어려운 이웃들이 삶의 희망과 힘을 얻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이재명 성남시장을 비롯해 가수 윤태규, 격투기 선수 임치빈 등도 김장 담그는 데 동참했다.
이재명 성남시장도 바쁜 일정을 뒤로하고 참여해 배추에 양념을 버무렸다. 배추쌈을 한입 맛 본 뒤 “김치 맛이 너무 좋다. 그야말로 어머니의 사랑 맛”이라며 김장 나누기에 참여한 회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했다. 이재명 시장은 “추운 겨울 다가오는데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어려운 이웃에게 온돌 같은 따뜻함을 줄 것”이라며 “내년에도 꼭 성남에 와 달라”고 요청하기도 했다.
 
장길자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회장이 분당구, 수정구, 중원구 등 성남시 일대 구청을 통해 김치를 전달했다.
장길자 회장은 독거노인가정, 저소득가정 등을 직접 방문해 쌀, 라면, 반찬선물세트 등 식료품과 함께 이날 담근 김치를 전해주며 따뜻한 손길로 위로와 격려를 전했다.
 
 
 

 

 


댓글 3개:

  1. 올해도 어머니 사랑의 김장나누기 행사가 열렸군요~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드리는 작은 정성이지만 따뜻한 사랑의 마음으로 훈훈한 겨울을 나셨으면 좋겠습니다.

    답글삭제
  2. 벌써 김장철이 다가 왔네요.~ 추운 겨울이면 어려운 이웃들은 더 외롭고 힘들텐데....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사랑으로 올해도 따뜻하게 보내 셨으면 좋겠습니다.

    답글삭제
  3. 8000kg으로 800세대에게 나눔을 전하는 모습이 너무 따뜻합니다.
    올해도따뜻한 사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