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길자회장님의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청소년복지 특강 "자녀인성교육"
요즘 자녀 둔 부모로써 인성교육에 대해서 많이 예민하고 힘겨워하실겁니다.
사춘기를 맞이하는 청소년들과 어떻게 대화의 장을 열어야 하는지...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장길자 회장님의 특강으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5일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예음관에서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이 인성특강을 하고 있다.
30여 년동안 아동·청소년 복지활동을 펼쳐온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의 장길자 회장이 5일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예음관에서 자녀의 인성교육 및 소통문제로 고민하는 500여명의 학부모들과 만나 인성특강을 펼쳤다.
이날 장 회장은 어머니 같은 편안한 스타일로 다양한 사례와 경험담을 통해 '인성교육의 중요성'을 설명하며 오랜 세월 다양한 복지활동을 실천하면서 경험한 소통의 방법을 공유했다.
장 회장은 "자녀의 인성교육을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바로 부모가 좋은 본을 보이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받는 사랑보다 주는 사랑을 본보이는 방법, 콜라병처럼 기분이 들끓는 대신 물병처럼 온화한 사람으로 가르치는 방법 등을 제시했다.
또한 "인성교육도 글로벌 시대"라며 "세계를 이웃으로 생각하고 어려운 이들을 배려하는 봉사활동에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면 대화와 소통이 끊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인성교육도 이뤄진다"는 내용으로 학부모들의 호평을 받았다.
'어머니의 사랑으로 지구촌 가족의 생명을 살리자'는 복지 가치관을 지닌 장 회장은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 한편 농촌일손돕기, 군부대 위문, 각종 재난피해민돕기, 물부족 국가에 물펌프 설치에 이어 세계기후난민돕기, 전 세계 클린월드운동 등 환경복지활동 등 다방면으로 복지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국제 봉사활동 공로도 인정받아 지난해 미국의 오바마 대통령으로부터 자원봉사상 최고상인 라이프타임상(평생봉사상)을, 캄보디아에서는 국왕 훈장을 받기도 했다.
/민정주기자